진흥철강(주)은 오늘 자사의 인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철강계산기’의 3.5버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2016년 처음 출시된 이래 누적 이용자 4만 명에 육박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철강계산기 앱은 철강재 규격 확인, 중량 계산, 견적 문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철강 업무에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3.5버전 업데이트는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 특히 갤럭시 플립 6와 폴드 6에서도 정상 작동하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지역 날씨를 현장별로 체크하고 각 공정별로 적합한 날씨를 알려주는 철강 기상 기능이 강화되었다. 이 기능은 더위지수, 자외선 지수 등을 포함하여 기초공사, 골조공사, 마감공사가 적합한 날씨인지를 신호등 색으로 알기 쉽게 표시해주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보다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철강 제품의 중량과 도장 면적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으며, 계산된 결과는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톡 등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계산된 결과로 바로 구입 견적 문의할 수도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진흥철강(주)의 ‘철강계산기’ 3.5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링크:** [철강계산기 3.5버전 다운로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pp.jhsteel.com)
|